경제

홍천군 일자리센터, 210명 취업 성공...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대한뉴스(KOREANEWS) 고옥선 기자 | 홍천군이 운영 중인 홍천군 기업맞춤형 일자리지원센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천군 기업맞춤형 일자리지원센터는 기업의 고용안정과 구직자의 생활 안정을 위해 2023년 11월 개소하였으며, 홍천읍 행정복지센터 1층에 마련돼 구직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기업과 구직자 간의 맞춤형 일자리 연결을 지향하고 있으며, 지역 내 일자리 발굴과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 구직자에 대한 심도 있는 취업상담을 통해 취업률 증가를 목표로 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게 됐으며, 주민들은 생활 안정과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일대일 맞춤형 취업 상담을 통해 구직자의 직업능력을 진단하고 적합한 직종을 결합하여 취업 성공률과 구직자 만족도를 높이고,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일자리 매칭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까지 일자리센터 구직 등록 인원은 459명이며, 취업 성공 인원은 210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적절한 직업을 찾고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빠르게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직자들이 적절한 직업을 찾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일대일 맞춤형 취업 상담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여 취업 성공률과 구직자 만족도를 높이는 등 실질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역의 발전과 구직자들의 꿈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의 일상을 지원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