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조경㈜, 인천 중구 신흥동 협의체에 반려 식물 50세트 기탁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함혜경, 최형수)는 지난 27일 청원조경㈜(대표 김선희)로부터 관내 독거 어르신의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반려 식물 50세트’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은 독거로 외로움을 겪고 있는 50가구를 대상으로 정서적 교감의 대상인 반려 식물을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우울감 완화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깊다.

 

청원조경㈜ 김선희 대표는 “지역 내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반려 식물(크루시아 및 물조리개) 50세트를 기탁하게 됐다.

 

약소하지만, 홀로 지내는 외로움을 덜고 식물을 통해 조금이나마 힐링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탁식을 마친 후,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조별로 나눠 대상자 가정을 방문, 반려 식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함혜경 민간위원장은 “반려 식물을 후원한 청원조경㈜에 감사하다. 덕분에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새싹돋움, 건강돋음’ 반려 식물 나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최형수 신흥동장은 “지역에서 사업을 하면서 지역을 위해 도움을 준 김선희 대표에게 감사하다”라며 “또한 항상 나눔의 손길을 건네는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도 감사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