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용운도서관 ‘2024년 하반기 어린이 독서회’ 모집

전문가 지도하에 학년별 맞춤형 독서회 운영… 이달 27일부터 선착순 모집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대전 동구는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4년 하반기 용운도서관 어린이 독서회’를 이달 27일부터 모집한다.

 

용운도서관 어린이 독서회는 매주 1회 한 권씩 책을 읽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도서관에 모여 독서지도사 선생님의 지도하에 ▲읽기 ▲토론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어린이 독서 모임으로, 하반기에는 라온‧한울독서회 2가지가 운영될 예정이다.

 

▲라온독서회는 9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강이숙 독서지도사의 지도하에 초등 저학년(1~2학년)을 대상으로 ‘작은 책 속엔 더 큰 세상이 있다’라는 주제로, ▲한울독서회는 9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 박진화 독서지도사의 지도하에 초등 고학년(3~5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로 실감나게 따라잡는 우리 역사’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동구 평생학습과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공공도서관 누리집 확인 또는 용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책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