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용두건강생활지원센터 영양프로그램

2024년 3기 (9,10월) 참여자 모집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제천시 용두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올해 마지막 기수인 3기 영양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양프로그램에서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고혈압과 당뇨, 건강한 노년을 위한 노년기 영양·위생 교육을 실시한다.

 

접수 대상으로는 고혈압, 당뇨 질환자 또는 전 단계 자와 식사를 관리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노년기 영양교육에는 65세 이상 제천시민이 참여 대상이다. 노년기 영양교육은 노년기 어르신들이 영양 관리뿐만 아니라 냉장고 보관법, 소비기한 등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구성은 단체교육 3회와 개별상담 1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3회 단체교육과 1회 개별상담에 모두 참석할 수 있는 분들만 참여 접수할 수 있다. ▲단체교육은 매회 이론 교육과 조리 실습으로 운영되며 ▲개별상담은 방문 예약 후 기초 검사와 영양상담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별 이론 교육은 영양교육과 질환 관리 교육, 구강 관리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이 복합적으로 이뤄져 대상자분들이 스스로 자기관리 능력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조리 실습 또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면서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료와 조리법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 16명으로 올해 영양교육에 신규 참여자를 우선 모집하며, ▲올(ALL)바른 고혈압 영양교육, ▲“건강한 식탁 활기찬 노년”▲올(ALL)바른 당뇨병 영양교육 등이 운영된다.

 

용두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교육 참여를 통하여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예방하여 건강한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라며, 노년기 영양교육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더 나은 식사와 위생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청 대상은 8월 26일 오전 9시부터 신규 대상을 우선 선정하여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