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평생학습관, 2024년 하반기 ‘구민제안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부평구는 오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2024년 하반기 ‘구민제안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에 운영될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천연화장품 만들기 ▲우드카빙(목공예) 등 총 3개 강좌이다. 이들 강좌 중 우드카빙은 직장인들의 참여를 위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저녁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부평구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별도 수강료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구민제안 프로그램’은 평생학습에 관한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고,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모를 거쳐 구민들이 직접 제안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앞서 구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28개 프로그램 가운데, 구민선호도 조사 및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9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구는 이 가운데 지난 6월부터 이번 달 초에 걸쳐 가죽공예 등 6개 상반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한 데 이어 하반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게 됐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의 취향과 선호를 반영한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