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국가 위기 대응 저출산 정책 지원 ‘우리 모두, 힘을 모아’ TF 발족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21일 국가 위기 상황 대응을 위한 저출산 정책 지원 ‘우리 모두, 힘을 모아’ TF 출범식을 개최했다.

 

공단은 저출산 문제로 인한 사회적·경제적 위기 대응을 위해 이번 TF를 구성했다. 지역기관,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방안 마련을 목표로 삼고 있다.

 

공단 이사장을 총괄책임자로 TF를 구성한 공단은 내부 정책을 마련하는 1분과와 대외 협력 및 홍보를 담당하는 2분과로 나눠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1분과는 지역 내 출산율 제고와 가족 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을 목표로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임신 및 출산 지원 정책 강화 △직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2분과는 지역 내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유관기관 협업 MOU 체결 △저출산 인식개선 활동 △지역주민 의견수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TF 총괄책임자 손영식 이사장은 “이번 ‘저출산 정책지원 TF’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출산율을 효과적으로 증가,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완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