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학탐방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박수복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학업중단 학생 학습지원기관”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의지 고취 및 진로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8월 20일, 8월 22일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일차(8월 20일)에는 충청대학교 입학처장(조경희 교수)을 초청하여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과 탐색 특강을 진행하여 다양한 학과와 학문을 탐색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2일차(8월 22일)에는 충남대학교 홍보대사와 함께 버스로 대학교 일대를 탐방하고,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외식조리계열 조리전공 학과체험 및 캠퍼스 투어를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학과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학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A 청소년은 “진학하고 싶은 대학교에 미리 와볼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남은 시간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고, B 청소년은 “대학교에서는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궁금했는데 학과 탐색 특강과 학과체험을 통해 궁금증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세종시 꿈드림 임헌무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향후 대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1:1 입시컨설팅, 면접특강 등을 운영하여 더 많은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참여활동지원 ▲교육지원 ▲진로직업지원 ▲자립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급식지원 ▲교통비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