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흥동 지사협, 찾아가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컨설팅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찾아가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구(區) 대표협의체·실무협의체,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과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혜경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2명, 동(洞) 보건복지팀장, 동(洞) 업무담당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약 1시간 30분 동안 동(洞) 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실천적 방법과 실질적 운영 방향에 중점을 두고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히 신흥동이라는 지역 특성에 맞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조직컨설팅, 복지 관련 특화사업 발굴 지원, 다양한 자원과 네트워크 강화 방안 지원 등에 초점을 맞춰 문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함혜경 민간위원장은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협의체 활동 중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느끼긴 했지만, 기존에 해오던 방식으로 해오고 있었다”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는 지역 자원들을 유용하게 활용하면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개선해가는 방식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형수 신흥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컨설팅에 참여한 컨설팅단과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컨설팅이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