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2024년 ESG경영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윤광범 기자 |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이 8월 16일부터 9월 13일까지 ‘2024년 ESG경영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뛰어난 ESG경영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다.

 

분야별 세부 주제는 ‘환경(E)’의 경우 △물·공기·자연 등 환경보전 방안 △탄소중립·미세먼지 저감 대책 △공단 관련 에너지 절감 방안 등이다.

 

‘사회(S)’의 경우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사회적 약자 지원 방안 △재난·안전 사고 예방 및 시설물 안전 강화 방안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이다.

 

‘지배구조(G)’의 경우 △부패 근절 방안 △경영 투명성 제고 및 예산 절감 방안 등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네이버 폼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참가 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은 적합성과 효과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고 오는 9월 25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50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0만 원, 장려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0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경영사업팀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우수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추후 업무에 반영하겠다”며 “ESG 경영 관련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