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마산도서관 미꿈소 주간’ 운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미꿈소 온라인 축제’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대한뉴스(KOREANEWS) 윤광범 기자 | 김포시 마산도서관이 오는 9월 10일부터 9월 13일까지 마산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마산도서관 미꿈소 주간’을 운영한다.

 

‘미꿈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창작 공간인 ‘미래 꿈 희망 창작소’의 줄임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전국 도서관 등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 메이커 기기를 제공하는 창작 공간 지원 사업이며 2024년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마산도서관이 선정되어 지난 7월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마산도서관 미꿈소 주간’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제6회 미꿈소 온라인 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책이랑 아가랑, ▲코딩로봇 ‘비누’와 함께하는 책 미션 놀이, ▲또 하나의 세로운 세상, 메타버스 전문가, ▲미꿈소 뚝딱상자 만들기 네 개의 하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마다 대상과 체험활동이 다르며 참여 신청은 8월 22일 목요일 10시부터 마산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신청(모집/행사)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현장접수(마산도서관 1층 통합데스크)로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