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평론가‧연출가와 함께하는 ‘드라마 토크쇼’ 신청하세요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다음달 7일‧28일 특강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평론가에게 듣는 ‘좋은 드라마’부터 작가에게 듣는 ‘공모전에 당선되는 글쓰기’ 특강이 청주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서 열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드라마 토크쇼’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2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토크쇼에는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와 영화 ‘패션왕’, ‘작업의 정석’ 등의 감독과 각본을 맡았던 오기환 작가 겸 연출가가 초청됐다.

 

다음달 7일 오후 2시에 진행하는 첫 토크쇼는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가 나서 ‘좋은 드라마가 보여주는 시대 변화’를 주제로 시민들과 만난다.

 

정 평론가는 지상파 드라마부터 OTT 시리즈 예능까지 대중문화 전반에 대해 통찰력 있는 시선으로 메시지를 전하며 대중과 소통해왔다.

 

이번 특강에서 정 평론가는 드라마를 통해 사회의 변화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방법 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정덕현 평론가와 함께하는 토크쇼의 신청 기간은 19일부터 9월 1일까지다.

 

두 번째 토크쇼는 9월 28일 오후 2시에 펼쳐진다. 오기환 작가 겸 연출가는 다수의 드라마 공모전에서 심사위원을 맡았던 경험을 살려 ‘드라마 공모전에 당선되는 글쓰기’ 비법을 전수한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다음달 9일부터 22일까지다.

 

두 토크쇼 모두 드라마를 사랑하는 청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각각 100명이다.

 

신청 방법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또는 네이버 카페 집필실에서 신청하면 되며, 2개 토크쇼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최종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