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1차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 시민설명회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제천시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제천시청 5층 청풍호실에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제1차 제천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시의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이행 로드맵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전 시민, 전문가, 관련 부서 등의 다양한 이행 주체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마련됐으며, 기본계획(안)에 대한 보고, 전문가 토론,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계획(안) 발표와 토론은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교원대학교 문윤섭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기본계획 수립 방향에 대한 참가 패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민설명회는 제천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원활한 설명회 진행을 위하여 참석자의 참여신청을 통한 사전 질의도 접수 받는다. 시 누리집에서 참여신청서를 받아 팩스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거나 포스터의 QR코드 스캔을 통하여 8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 실현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내실있는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설명회 이후에도 9월 6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 팩스를 통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추가로 청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