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백석1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시작

2025년도 백석1동 자치계획안(마을의제)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대한뉴스(KOREANEWS) 윤광범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8월 19일부터‘제3회 백석1동 주민총회’ 사전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제안 사업의 찬반을 결정하는 행사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백석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더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현장에서 만나는 주민들에게 마을의제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하기 위하여 9월에 개최될 주민총회에 앞서 현장 및 온라인 사전투표를 시행할 예정이다.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백석1동 내 유동인구가 많은 거점 지역 4개소에 현장 투표소를 설치해 사전투표를 실시하고, 8월 21일부터 23일까지는 백석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설 현장 사전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오프라인으로 참여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서 9월 6일까지 큐알(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사전투표도 운영한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주민총회 홍보 전단지의 큐알(QR)을 스캔한 후 참여하면 된다.

 

투표 안건은 2025년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안) 및 ▸2025년 흰돌문화축제 ▸사랑 담고 장 담고 ▸백석1동 돗자리 영화제 ▸우리고장 역사탐방 ▸어르신 키오스크 활용 교육 등 5개 사업이다. 투표 결과는 오는 9월 21일 주민총회 본투표 결과와 더한 후 발표될 예정이다.

 

이석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주민이 직접 우리 마을 사업을 결정할 수 있는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