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당진시 보건소 연계 "나의 구강 일지" 구강검진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8월 9일, 8월 12일 양일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의 구강 일지”라는 주제로 구강검진을 실시하였다.

 

당진시 보건소 연계로 상반기에 청소년 인바디 검사, 자살 예방 교육, 구강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청소년 구강검진을 실시함으로 조기에 충치를 발견하여 치료하고 구강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지난달에는 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 당진, 합덕, 송악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당진시 보건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청소년들의 신체활동, 영양, 금연, 절주 등 건강증진 사업교육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송악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집에서 엄마가 치과 가자고 할 때는 아프다는 핑계로 가지 않았고,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선생님의 권유로 어쩔 수 없이 구강 검진을 하게 되었는데 치료해야 할 치아가 시급하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검진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김수진 관장은 “ 우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구강검진 뿐만 아니라 보건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생활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방과 후 학습지원, 체험· 역량 강화 활동, 급식,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현재 송악지역의 중학교 1, 2학년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