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전 직원 대상 ‘친절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6일 공단 본부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응대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태선영 위드로 에듀 대표를 초빙해 ‘CS(Consumer Satisfaction)로 도시에 품격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2시간가량 진행됐다.

 

교육의 주 내용은 △고객 만족(CS) 활동을 위한 마인드 △고객 만족(CS) 활동을 위한 서비스 이해 △고객 체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응대 스킬 △나를 위한 마음 치유 등이다.

 

교육에 참석한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친절·정확·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에 대해 숙지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조직 내 소비자중심경영(CCM) 확산으로 모든 고객에게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23년 5월 소비자중심경영 노사 공동 선포식에서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같은 해 6월 고객 친절 슬로건을 공모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고객 중심 경영 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12월 인천광역시 공기업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