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캔다육 그린에코 “Can You?”

연수구자원봉사센터, 2024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8일 연수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푸른자원봉사학교 캔다육 그린에코 “Can You?” 온기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보호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에 대한 교육을 위해 기획됐으며, 캔을 재활용하 다육 식물을 심고 관내 아동센터에 기부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캔다육 그린에코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활동에서 일상생활 속 폐의약품 분리배출 등 작은 행동 하나가 환경을 보호하는 첫걸음이 된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라며 “여름방학 기간에 교육도 듣고 기부하는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센터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심각한 문제로 논의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이번 활동을 계기로 일상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연수구 관내 청소년의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2024 배우GO! 나누GO! 함께하GO!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