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에 따른 울주군 내 디지털 기술 활용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보급 본격화

 

대한뉴스(KOREANEWS) 윤광범 기자 |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중부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내 ‘AI동화책 제작 프로젝트 말하는대로 꿈꾸는대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보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디지털 정보가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디지털 활용 및 리터러시 역량을 개발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개발되었다.

 

AI기술의 이해와 청소년 프로젝트 기반 활동을 통한 문제 해결방안 도출, 동화책 제작 실습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주변의 문제 상황 및 최근 이슈 등을 주제로 AI기술을 활용해 동화책을 제작해보는 활동이다.

 

지난 7월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된 시범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내가 만든 동화책이 신기했고, 내가 동화책 작가가 되어 전시회를 열고 사람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작은 실천의 방법을 동화책으로 알려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의 지역 내 보급은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울주군 권역에서 우선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울주 서부청소년수련관과 울주 남부청소년수련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