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시민참여단 하계 소통 간담회 개최

챗GPT로 고객 참여 이끌어 … 적극적 의견 청취로 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대한뉴스(KOREANEWS) 박수복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31일 공단 조치원 청사에서 시민참여단이 주도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챗GPT를 활용하여 참석자의 흥미를 끌었으며, △시민참여단이 찾아내는 부패요소 △공단 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대신 들어주는 고민 라디오) △시민참여단 수식어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조소연 이사장은 “시민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거운 경험을 쌓는 시간들이 결과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일”이라며 “기관의 일방통행 간담회가 아닌 시민 의견 청취의 시간으로 경영 전반에 시민 제안 사항이 적극 반영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시민 눈높이에 맞는 시설관리를 위하여 지난 2018년부터 시민참여단을 매해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단이 관리 시설을 매월 점검 후 민원 빈발 요소를 예측하고 공단은 이에 따른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