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힐링패밀리가족봉사단, 지역주민과 친환경 주방 비누 만들기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센터 4층 대강당에서 ‘힐링패밀리가족봉사단’ 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유용미생물(EM) 활용 주방용 고체 비누 만들기’, 즉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와의 소중한 연계 활동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유용미생물(EM)을 활용한 주방 비누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생활 방법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구석구석율목통’과‘민들레봉사단’이 함께 참여했다.

 

‘구석구석율목통’봉사단 장인숙 단장은 “친환경 생활문화 실천 방법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기뻤다”라며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 주방 비누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내 사회적 취약계층에 기부해 친환경 생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중구센터 정미영 대리는 “환경을 생각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이 얼마나 중요한지 공유하고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라며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환경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활동 종료 후에는 여름철 안전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두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를 위한 ‘모두의 체인지 안전365 플러스(Plus) 업(up)!업(up)!업(up)!’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