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개1동 주민자치회‘3기 위원 위촉식’개최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부평구는 지난 17일 부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부개1동 주민자치회 3기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 안애경 구의회의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위촉식은 부개1동 2기 주민자치회의 성과를 공유하고, 3기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와 위원의 의무를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앞서 동 주민자치회는 2년간의 2기 위원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지난 6월부터 공개모집을 거쳐 38명의 3기 위원을 선정한 바 있다.

 

부개1동 주민자치회는 단독 및 다세대 주택이 밀집한 동 특성을 살려 공동체 강화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또한, 2022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행정안전부장관상, 2023년에는 인천시주민자치박람회 대상을 수상하는 등 부평을 대표하는 주민자치회 우수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의 주민자치를 선도하며 마을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 준 2기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의 대표 조직인 만큼, 새롭게 위촉된 3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주민과 적극 소통하며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