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지역상생발전 위한 ESG경영 전략 전문가 초빙 교육 행사 개최

지방공공기관 ESG경영 이해와 당면과제 중심 교육프로그램 진행

 

대한뉴스(KOREANEWS) 박수복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일 세종시 북부권 공공기관(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종사자와 공단 임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전략 전문가 초청’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 북부권 공공기관이 지역사회 ESG 경영활동 확산과 공공기관의 ESG 경영 관련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공동으로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다년간 공직 생활을 마치고, 현재 공공기관 ESG 경영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익산도시관리공단 심보균 이사장을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ESG 경영 기본 개념, 최신 동향, 관련 제도와 정책에 대한 이해, 그리고 공공기관의 ESG 경영 당면과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조소연 이사장은 “ESG 경영 전략의 이해와 기업윤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경영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와 같이 유관기관 상생 협력을 통해 공유자원 활용 및 협력 사안 발굴 논의로 다양한 협력 연계 활동을 추진하겠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