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사회서비스 종사자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공모 사업 선정”

 

대한뉴스(KOREANEWS) 박수복 기자 | 24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사회서비스 종사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에 선정됐다.

 

디지털 환경의 발달이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온라인 상담 및 교육 서비스 등 디지털 복지서비스가 현장에 제공되고 있어, 사회서비스 종사자와 이용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요구되고 있다.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디지털 기술 활용 역량강화 및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 하고 인터넷 이용 및 스마트기기 활용 등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협의회는 스마트워크 이해 및 활용방법에 대한 기초 및 심화과정 교육과 디지털생활(키오스크앱 활용, SNS활용 등) 역량 강화, 디지털 시민의식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총 5억 규모이며, 광역협의회와 시군구협의회 23개소에서 거점역할을 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사회복지시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줄 것 이다. 라고 말하며 이어 세종시, 주변의 충남,충북의 사회복지시설의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종사자들이 수료를 하여 현장에서의 디지털능력이 강화되기를 응원한다.“ 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