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2동 주민자치회, '2024년 제2회 가족초청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 서구 청라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청라 커넬웨이 버스킹존에서 청라2동 주민 약 9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인 ‘제2회 청라2동 가족초청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라2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의 화합과 소통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 개개인의 자아 성취의 장을 마련하고자 시범사업으로 기획됐다.

 

1부에서는 청라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기타교실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주민의 축하 공연, 재즈 오케스트라 등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주민 장기자랑 본선으로 주민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 부스와 플리마켓, 동 자생단체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취약계층 이웃돕기를 위하여 준비한 먹거리 장터가 함께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임성은 청라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장기자랑으로 청라2동에 숨은 인재들을 발견할 수 있어 놀라웠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동네, 소통하는 청라2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는 청라2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석분 청라2동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청라2동의 대표축제로 ‘가족초청한마당’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