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보건소, 학생 참여 중심 감염병 예방 교육

‘도전! 감염병 골든벨’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 서구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등학교 4개소(△가원초 △청라초 △당하초 △검암초) 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교육'도전! 감염병 골든벨을 울려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각종 감염병 관련 지식과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 식중독의 원인 및 예방법 등에 대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게 하여 감염병 교육 효과를 높였다.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도 높이기 위해 식전 마술쇼 관람, 전교생이 직접 참여하는 OX퀴즈, 골든벨 퀴즈왕 선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호응하여 감염병 예방 지식이 효과적으로 전달됐다.

 

교육에 참석한 선생님과 학생들은 “즐겁게 마술쇼도 보고 재밌게 퀴즈를 풀면서 감염병 예방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올바른 손 씻기가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잘 실천하지 못했는데 앞으로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하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감염병 예방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감염병 예방에 가장 기본이 되고 아프지 않은 예방접종인 올바른 손 씻기가 생활화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