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6(목)
  • 전체메뉴보기
 
부안군청
[대한뉴스(KOREANEWS)] 부안군은 오는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이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총 37개 분야의 주요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위험하다고 느끼는 시설과 선정 기준 외 추가 점검이 필요한 곳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도록 지난 3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주민들의 점검 신청을 받는다.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해 신청된 시설은 행정안전부와 내부 검토 후 점검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

점검을 원하는 주민은 읍·면사무소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안전신문고(https://www.safetyreport.go.kr/)의 안전신고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주관하는 부서는 부안군 안전총괄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전총괄과(☎ 063-580-406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시설의 안전을 보다 철저히 점검하기 위해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하게 됐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안전한 부안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안군, 집중안전점검 실시 주민점검신청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