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학교자율시간 설계 전문가 양성, 현장 지원 체계 구축”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을 위한 선도교원 연수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5일 9시 30분부터 영월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원 73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과목·활동 개발 선도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 설계 역량 강화 및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선도 교원을 양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학교자율시간’은 단위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기 위하여 2025학년도 초등학교 3, 4학년부터 도입되는 것으로, 학교별로 지역과 연계하거나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적합한 과목이나 활동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다.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과목 및 활동 개발의 이해 △교육과정 내용체계와 성취기준 개발 원리 이해 △우리 학교 과목 활동 만들기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양성된 선도교원은 도내 각 지역에서 2월 교육지원청 집중연수 강사 및 2025년 학교자율시간 지원가로 활동 예정이다.

탁진원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역량을 함양한 선도 교원이 학교 현장을 잘 지원하길 기대한다.”라며, “2025년 처음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이 혼란 없이 잘 운영되어, 학교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운영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을 위한 선도교원 연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