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6(목)
  • 전체메뉴보기
 
  • 2025년 사업 계획 수립 및 쌀 기탁
화순군 2025년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화순군은 지난 5일 과학 영농 선도와 지역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농업인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연시총회 및 영농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시총회에서는 2025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농촌지도자회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년도 우수회 및 우수회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우수회는 청풍면이 대상(1개 회), 동면·도곡·춘양 3개 면회가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2024년도 우수회원으로는 김영숙(청풍)·민종식(춘양)·오신탁(백아) 회원 3명이 선정되어 군수상을 받았다.

특히,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2024년 우수사례 경진 부문에서 농촌진흥청장상(장려상)을 수상, 이날 전수식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서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57포의 쌀을 기부, 화순자애원·햇살요양원·햇살주간보호센터 등 지역 복지시설에 따스한 온기를 전달했다.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14개 회, 808명으로 구성된 농업인 학습단체로 각종 시범 영농을 통해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주도하는 핵심 농민단체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정찬율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위해 폐농약병 줍기, 쌀 기탁 등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에는 회원 간 협력을 강화하고 농업 관련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자”라고 포부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은 “지역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선진 영농 기술 보급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도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화순군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군 2025년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