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 강조
김천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자제 당부
[대한뉴스(KOREANEWS)] 김천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다중이용업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동식 난로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작은 부주의로도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특히 다중이 이용하는 음식점, 카페, 학원, 병원 등에서는 난로 전도(넘어짐)나 가연물 접촉으로 인해 대형 화재로 번질 위험이 높다.

이에 따라 김천소방서는 △이동식 난로 사용 시 안전거리 유지 △과열 및 전도 방지를 위한 보호장치 활용 △소화기 및 비상대피로 확보 등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강조했다. 또한, 난방기기 사용 시 반드시 전기 및 가스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신고 요령을 숙지할 것을 당부했다.

안영호 김천소방서장은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분들은 반드시 안전 수칙을 준수해 화재 예방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도 난로 사용 시 주변 가연물을 정리하고, 외출 시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는 등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김천소방서는 앞으로도 화재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계도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자제 당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