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남양주시, ‘전문·생활·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시작
[대한뉴스(KOREANEWS)] 남양주시는 오는 21일까지 ‘2025년 예술활동 지원사업’의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예술인·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역예술인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시민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해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공모는 △전문예술활동 지원 △생활예술활동 지원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 등 세 분야에서 진행되며, 각 사업별로 창작과 발표 활동에 필요한 직접 경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문예술활동 지원사업은 전문 지역예술인 및 예술단체 △생활예술활동 지원사업은 관내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예술동아리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관내 장애예술인 및 장애인 예술단체이다.

신청은 오는 2월 21일까지 방문, 이메일, 문서24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업 안내 및 신청서 양식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에도 동일한 사업 분야에 총 38개 예술인·단체를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공모에 이어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학교로 찾아가는 국악·클래식 교실 △N티스트 페스티벌 주관단체 선정 등 다양한 공모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 생태계의 다양성을 높이고,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해 시민들이 보다 풍성한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역량 있는 지역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공모사업 외에도 예술인 기회소득 지원, 전시 공간 ‘더나르떼’ 연중 유료 대관 접수 등 다양한 예술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전문·생활·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