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구청 및 읍면동 담당자 50여 명 대상 복지사업 개정 사항 전달 교육 실시
5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2025년 사회복지사업 주요 개정 사항 전달 교육 및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대한뉴스(KOREANEWS)] 포항시는 5일 구청 및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복지사업 주요 개정 사항 전달 교육 및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업무의 행정 처리의 명확성을 높이고, 올바른 업무 수행으로 주민들에게 향상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올해 기준 중위소득 인상,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 기초생계급여 지원 기준 인상 등 주요 사회복지사업 내용과 각 지침별 개정 사항을 공유했다.

또한 직원 간 업무 정보 교류로 업무 처리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변화하는 사회복지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됐다.

포항시는 이번 교육 이후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강현주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이 강화돼 정확한 업무 처리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시, 최일선 복지업무 현장 대응력 강화 나선다!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