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내 시 단위 지자체 가운데 최우수 성적 ‘눈길’
[대한뉴스(KOREANEWS)] 양산시는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등급 상승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평가는 경남도내 시 단위 지자체 중 진주시와 함께 최우수 성적으로, 2022년 ‘라’등급, 2023년 ‘다’등급에 이어 2024년 ‘나’등급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상향 평가되고 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전반을 평가한다.
종합평가는 민원사무 중 20개의 핵심 지표로 1년간 진행 상황을 평가하며 5개의 등급(가~마)으로 결정된다.
양산시는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선제적인 민원정보 제공,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을 통한 시민공감행정 추진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친절 공무원 및 부서 선정 등을 통해 공무원 친절마인드 정착과 아울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이버 친절 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송성미 종합민원과장은 “양산시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며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개선시켜 민원인과 민원 담당공무원의 더 나은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평가는 경남도내 시 단위 지자체 중 진주시와 함께 최우수 성적으로, 2022년 ‘라’등급, 2023년 ‘다’등급에 이어 2024년 ‘나’등급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상향 평가되고 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전반을 평가한다.
종합평가는 민원사무 중 20개의 핵심 지표로 1년간 진행 상황을 평가하며 5개의 등급(가~마)으로 결정된다.
양산시는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선제적인 민원정보 제공,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을 통한 시민공감행정 추진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친절 공무원 및 부서 선정 등을 통해 공무원 친절마인드 정착과 아울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이버 친절 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송성미 종합민원과장은 “양산시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며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개선시켜 민원인과 민원 담당공무원의 더 나은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