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남부교육지원청 연계 겨울방학 프로그램
[대한뉴스(KOREANEWS)] 인천시 중구 소재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은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겨울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찾아가는 교육복지’의 일환인 이번 겨울 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지역 초등학생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도록 돕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를 위해 인천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약 4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프로그램은 지난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복지관에서 진행됐다.

특히 도서 프로그램, 방송 댄스, 중국문화 체험, 제빵수업 등 여러 분야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폭넓은 여가·문화 활동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또한 참여 학생들에게 식사와 간식을 포함한 모든 과정이 무료로 제공됐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방학 중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데 이바지했다.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를 초대해 그동안 갈고 닦은 댄스를 뽐내는 시간을 마련해 아동의 재능을 발현하고 성취감을 고취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는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

박종실 관장은 “인천남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한 이번 겨울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돌봄 기능 확충을 통해 의미 있는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기획해 아동과 가족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구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남부교육지원청 연계 겨울방학 프로그램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