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경남DX사업단, 디지털 전환 성과를 공유하며 미래를 논하다
경남DX사업단성과공유회
[대한뉴스(KOREANEWS)] 경남도립거창대학 경남DX사업단은 2월 4일부터 5일까지 경남 거제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경남DX사업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과공유회는 경남DX사업단이 주관하며, 경남RISE센터, 경상남도 18개 시군 관계자, 컨소시엄 구성 대학 및 산업체 대표, 교수자, 교육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남DX사업단의 1·2차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컨소시엄 간 우수 사례를 확산하며, DX 관련 산업체와의 정보 교환 및 협력을 강화했다.

또한, 학교·지자체·산업체 간 연계·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RISE 체계 전환을 위한 환류 방안을 논의하는 등 디지털 전환의 실질적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다.

노태호 경남DX사업단장은 “경남DX사업단은 디지털 전환의 밑거름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협력과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교육부 공모사업인 ‘직업전환교육기관(DX-Academy) 지정·운영 시범사업’의 주관 대학으로서 디지털 전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거창대학(드론 전공)을 중심으로 거제대학교(스마트조선), 동원기술대학교(스마트기계)가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 중이다.

해당 교육은 경남도에 거주하는 35세 이상의 신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며, 취업 및 재직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역 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신중장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성과공유회를 통해 경남DX사업단은 디지털 전환의 비전을 다시 한번 제시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립거창대학 경남DX사업단 성과공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