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농작업 대행서비스 신청하세요!
홍천 농업기술센터
[대한뉴스(KOREANEWS)] 홍천군의 농작업 대행 서비스가 매년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2025년에도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최근 농촌의 노동력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농가들의 영농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이 서비스는 본격적인 영농이 시작되는 3월부터 수확 철인 11월까지 운영된다.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70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 여성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3일부터 방문이나 전화로 예약을 받고 있다.

홍천군은 지난해 237개 농가와 총 71.52헥타르(ha)의 농경지에 대행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농가들의 경영비를 절감하고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문명선 홍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작업 대행사업은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을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다양한 농기계 관련 사업을 통해 농가의 비용 절감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홍천군은 청년 농업인들로 구성된 청년 e그린 협동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농업인 영농현장 밀착 농작업 대행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영농철 적기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청년 농업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향상에 이바지해 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천군, 2025년도 농작업 대행 서비스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