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2025년 끼리스쿨’ 오리엔테이션 개최해
[대한뉴스(KOREANEWS)] 인천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일 푸른 뱀의 해를 맞아 60여 명의 청소년과 보호자, 멘토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끼리스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센터가 개소 10주년이라는 특별한 해를 기념해 실무자들의 합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했다.

아울러 2025년 끼리스쿨의 교육·취업·자립·자기 계발 프로그램 안내와 개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조사가 진행됐다.

대학 진학을 앞둔 청소년들에게는 축하 선물이 증정됐으며, 딥페이크 피해 예방과 인식 제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미추홀경찰서와 연계한 딥페이크 예방 교육도 진행됐다.

또한, 센터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동기 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자가 동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 모니터링단인 ‘별별위원회’를 신규 모집 중이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힘차게 비상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라고 전했다.

한편, 2025년 미추홀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추진 방향은 모든 청소년이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존중받을 수 있도록 ‘환대’를 실천하고, 서로 책임지며 사회적 책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환대와 책임의 공동체’로 성장하는 것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2025년 끼리스쿨’ 오리엔테이션 개최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