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건강 취약계층(독거노인) 가정 방문
인천 중구 동인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건강서비스’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설날을 맞이해 지난 24일 건강 취약계층(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가 포함된 ‘찾아가는 보건복지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명절을 홀로 보내야 하는 어르신을 격려하고, 거동 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한랭질환 예방 건강수칙 교육 등을 시행했다.

동은 연중 시행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 건강서비스’를 통해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암환자에게 보건소 사업을 소개하고, 자살 고위험군의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긴급 방문을 통해 수면제 반납 등의 조치를 취한 적이 있다.

또한 계단에서 낙상한 대상자를 119에 연계하고, 거동 불편으로 욕창이 생긴 대상자에게 드레싱을 시행하는 등 사시사철 맞춤형 건강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건강상담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은 “그동안 혼자 지내면서 건강이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혈압과 혈당을 확인해 주니 안심이 된다. 이런 지원이 정말 고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도윤 동인천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건강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만성질환 관리와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 또, 건강·복지 상담을 통해 소외감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체감도 높은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중구 동인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건강서비스’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