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1월 31일부터 선착순 25명 접수…2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5회 운영
제주도, 다양한 우리의 전통장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대한뉴스(KOREANEWS)]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지난해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전통 장류 음식문화의 확산과 우리 발효 식문화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보급하고자 ‘다양한 우리의 전통장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제주향토음식 장인으로 선정된 제주물마루된장학교 부정선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발효식품의 이론 및 다양한 전통장에 대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2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5회 과정으로 제주농업기술센터 및 제주물마루된장학교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발효식품 이론 및 전통장 활용 요리 실습 △전통장 재료 선별법 △메주 제조 이론 및 장 담그기 실습 △청국장 제조 이론 및 실습 △고추장 제조 이론 및 실습 등이다.

교육대상은 관내(애월읍, 조천읍, 동 지역) 교육 희망자로 신청은 1월 31일 오전 9시부터 전화로 가능하며, 25명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성 농촌자원팀장은 “전통장을 만들고 나누는 과정에서 형성된 사회공동체 정신을 계승하며, 장류를 활용한 모던 요리 개발로 한식의 다양성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제주 김치, 한식 디저트, 우리 쌀과 밀 관련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도, 다양한 우리의 전통장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