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예방 교육 “안전지대 : 규칙을 품다”실시
[대한뉴스(KOREANEWS)]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01월 16일부터 01월 23일까지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 흡연 예방 및 폐나이 검사, 도박 문제 예방 교육,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본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규칙과 가치관을 심어주고 위험 요소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특히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에서는 또래 간 갈등 해결 방법과 비폭력 대화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흡연 예방 교육에서는 니코틴 중독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흡연 검사 및 폐나이 검사를 통해 현재 흡연 여부를 점검하며 개인 맞춤형 상담도 진행됐다. 도박 예방 교육에서는 온라인 도박과 불법 도박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이에 대한 법적·사회적 문제를 인식하도록 했다.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마약 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유혹에 빠지지 않는 방법과 대처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위험 요소를 사전에 인지하고 경각심을 가지며, 자율적인 규칙 준수를 통해 보다 안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24세 청소년들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위해 심리검사, 각종 집단상담 및 교육, 생명 관련 예방 교육, 긴급 위기 대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예방 교육 “안전지대 : 규칙을 품다”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