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 2일(토) 첫 방송될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극본 박미현/연출 김재홍/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공동제작 ㈜스토리오름)의 연출을 맡은 김재홍 감독과 극본을 집필한 박미현 작가가 직접 꼽은 관전 포인트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는 것.
먼저 김재홍 감독은 ‘에스콰이어’를 “법을 다루지만 결국 사람을 이야기하는 드라마”라고 표현하며 “매 회차마다 새로운 사건이 등장하고 그 사건들은 모두 넓은 의미에서 ‘사랑’을 다룬다”며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사랑의 형태, 그 사랑으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 그리고 그 상처를 조심스레 감싸주는 변호사들의 모습들이 관전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어 “‘에스콰이어’가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는 아니지만 사랑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해보고 진지하게 논하는 드라마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박미현 작가는 캐릭터, 관계, 메시지를 모두 아우르는 ‘에스콰이어’의 다층적인 매력을 지목했다.
“우선 이진욱(윤석훈 역) 배우님이 연기한 윤석훈 캐릭터가 너무 멋있다. 겉으로는 냉철한 전략가지만 속으로는 누구보다 따뜻한 인물이라 보는 순간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될 것”이라며 “정채연(강효민 역) 배우는 맑고 순수한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는데 당차면서도 사랑스러운 강효민과 정말 찰떡같이 어울린다”고 두 배우를 향한 깊은 신뢰를 표했다.
이진우(이학주 분)와 허민정(전혜빈 분)의 직장 내 케미스트리도 재미 요소 중 하나로 뽑았다. “일에선 냉정한 변호사들이지만 사석에선 꽁냥꽁냥한 동료 사이로 보여주는 핑크빛 텐션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라며 두 캐릭터의 유쾌한 관계성을 기대케 했다.
또 “흥미로운 법리들을 드라마로 풀어낸 점도 인상적인 부분이다. 생각할 거리까지 남기는 법 이야기 역시 ‘에스콰이어’만의 매력”이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처럼 김재홍 감독과 박미현 작가의 열정과 노력으로 탄생할 ‘에스콰이어’는 정의롭고 당차지만 사회생활에 서툰 법무법인 율림의 신입 변호사 강효민이 왜인지 온 세상에 냉기를 뿜어대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윤석훈을 통해 완전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오피스 성장 드라마.
감독과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로 한층 더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는 오는 8월 2일(토)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울진군, 전국 남녀 비치발리볼 대회 개최
울진군은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청정 동해의 푸른 파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후포해수욕장 특설경기장에서‘제8회 전국 남녀 후포비치발리볼 대회’를 개최한다. 후포면청년회가 주최하고 울진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48개 팀, 4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 -
통영시, 제58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2년 연속 개최!
통영시에서는 대한민국 배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고 배구 유망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제58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가 오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통영체육관, 충무체육관, 통영중체육관, 동원고체육관 등 관내 4개 실내체육관에서 57개팀, 1,200여 명의... -
‘제22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찾은 우범기 전주시장, 국제수영연맹 관계자 잇단 만남 등 스포츠 외교 활동 집중
‘제22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지난 11일부터 오는 8월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우범기 전주시장이 주요 경기와 대회장을 둘러보면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하드웨어와 운영모델을 확인했다. 또 ‘2036 전주 하계올림픽 대한민국 후보도시’로 선정됐음을 알리고 본격적인 유치경쟁이 펼쳐지기 이전에 ... -
단 한 번의 영광을 위한 광기의 랠리 '아우디 vs 란치아', 8월 21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1983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전설적인 경쟁을 펼친 ‘아우디’와 ‘란치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아우디 vs 란치아'가 오는 8월 21일(목)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감독/각본: 스테파노 모르디니 | 출연: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다니엘 브륄, 볼커 브루흐 |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 -
‘스포츠도시’ 김포시, 김포 솔터실내테니스장 개장
김포시 최초의 공공 실내테니스장인 ‘김포 솔터 실내테니스장’이 18일 개장하면서, 김포생활체육관과 솔터다목적체육관, 실외코트로 구성된 김포솔터테니스장과 함께 마산동 일대에 생활체육거점이 완성됐다. 민선8기 김포시는 올해 하반기 공공체육시설의 준공 및 개장을 연이어 이뤄내고 있다. 시는 종목별로 부족한... -
궂은 날씨도 막지 못한 남양주시민축구단의 질주
남양주시는 남양주시민축구단이 지난 19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2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3대 1로 꺾고 승리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는 리그 후반기 순위 싸움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궂은 날씨와 원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 치러졌으며, 선수들은 집중력과 조직력을 바탕으로 완...
전체댓글 0
NEWS TOP 5
-
1
단 한 번의 영광을 위한 광기의 랠리 '아우디 vs 란치아', 8월 21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
2
[세 개의 시선] 전 세계 1억 명 죽인 '대량 학살자' 충격 정체 밝혀진다! "100년 지난 지금도 여전히 위협적"
-
3
'에스콰이어' 김재홍 감독 “결국 사람을 이야기하는 드라마” & 박미현 작가 “보는 순간 빠져드는 캐릭터들”
-
4
정동원, ‘걍남자’서 임영웅과 캠핑 후일담 공개 “형 덕분에 자존감 올라가”
-
5
Mnet '보이즈 2 플래닛' 동방신기-스트레이키즈-에스파-제로베이스원-투어스 대표 곡으로 치열한 1차 미션 시작…역전의 주인공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