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3~6월 집중 추진, ONE-POINT 추경 통해 307억원 긴급 투입”

이번 프로젝트는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총 6대 분야에 307억원을 긴급 투입하여 수요 계층별 맞춤형 지원시책으로 3월 4일부터 즉시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의성군은 300억원의 재정안정화 기금을 신속히 투입하고, 세밀하고 정확한 지원을 위해 3월 6일 One-Point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민생안정 특별대책에 힘을 싣는다고 밝혔다.
먼저 의성사랑상품권 규모를 작년대비 88억원 늘어난 350억원으로 확대 발행한다.
군은 37억원의 예산으로 3월에서 6월까지 한시적으로 할인율을 15%로 상향 조정하고 구매 한도도 월 최대 80만원으로 대폭 확대한다.
이와 함께 2억원을 투입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저렴한 결제중개 수수료 이용과 전 군민에게 3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주문시 1일 1회 5,000원 쿠폰과 주문금액 10% 할인도 지원한다.
소상공인 보호와 군민 혜택을 강화하여 지역의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민관이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대책도 강화된다.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총 15억원을 편성하여,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함으로써 자영업자의 운영난을 덜어줄 계획이다.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설원예농가의 유류 구매비용 20%를 지원하며,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예우 강화를 위해 보훈예우수당을 월 12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하고,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 지원금도 월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확대하는 등 군민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도 이어진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한분 한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최우선으로 삼고,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이재영 증평군수,“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10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선 6기 4년차 군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 군수는 “군민이 일상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는 행정 추진에 집중하겠다”며 “핵심사업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장기사업의 기반을 견고히 다져 증평의 한계를 뛰어넘겠다”고 강조했다. 이... -
초고층 랜드마크 '여의대방 더 마크원' 분양, 서울 주거 패러다임을 바꾼다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들어서는 초고층 신축 아파트 '여의대방 더 마크원'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의도 중심업무지구와 인접한 탁월한 입지적 강점과 서울 도심에서 찾아보기 힘든 1,200세대 이상의 대규모 주거단지라는 희소성을 동시에 갖춰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되기 때문... -
피크원 푸르지오 와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로 에이펙스 청라 정면승부!프리미엄 청라오피스텔, 청라 핵심 경쟁구도 속 돋보이는 선택.
단 96실, 중대형 오피스텔의 프리미엄 희소성 청라국제도시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에이펙스 청라’ 오피스텔이 분양 소식과 동시에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펙스 청라는 지하 4층~지상 19층, 총 96실로 조성되는 중대형 주거형 오피스텔로, 전용 84㎡ 3룸·4베이 구조의 고급 평면이 전 세대에 적용되어 ... -
옥천군, 민선8기 성과 이어갈 현안사업 정부예산 확보 총력
10일 황규철 옥천군수는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를 직접 방문하여 민선8기 3주년 성과를 바탕으로 옥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주민체감형 사업이 26년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옥천군 민선8기 3주년 주요성과 ▲ 2년연속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 등급 (공약 ... -
남원시 공무원, 남원양파 소비로 농가 돕기 나서
남원시는 지난 7월 10일, 남원시청 광장에서 남원양파 소비 촉진을 위한 “앙파愛 빠지다! 특가판매전”을 열었다. 남원시 양파재배농가는 총 219농가로 118.2헥타르의 면적에서 양파를 생산 중이며, 산동(40.5ha), 이백(26.2ha) 등을 중심으로 재배 면적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양파 생산 증가로 인한 가격... -
문경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팝업스토어 운영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자)와 문경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성욱)이 운영하는 ‘문경시 1인 창조 기업지원센터’는 7월 11일부터 7월 17일까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14일 백화점 휴점일을 제외한 총 6일간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