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8.~10.19. 부산 대표 야간관광 브랜드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로 가을밤을 물들일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뵈

이 기간 시는 ▲테마형 야간장터 콘텐츠 '별바다부산 나이트 마켓'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반짝 매장(팝업) 콘텐츠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을 개최한다.
지난 7월 부산은 외국인 관광객 200만 명을 최단기간에 달성하며 주목을 받았다.
시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가을밤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마켓'은 내일(1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총 5주간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에서 열린다.
행사는 '전통주 반짝 매장(팝업 스토어)'을 중심으로 ▲밤마실 주막 ▲밤마실 부뚜막 ▲밤마실 광장 세 가지 주제(테마)로 구성된다.
[밤마실 주막] 전통주 반짝 매장(팝업 스토어) ‘스피릿(SPRIT) 부산’을 통해 부산 대표 전통주와 전국 유명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석양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선셋낭만평상’에서 가을밤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전통주와 체험 프로그램을 묶은 ‘스피릿 패키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밤마실 부뚜막] ▲직접 전을 부쳐 먹는 요리 체험 ▲나만의 막걸리를 빚어보는 특별 체험 ▲화명생태공원의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요가·맨발 걷기(어싱) 체험 ▲송편빚기, 컵케이크 만들기 등 어린이 요리 교실이 운영된다.
[밤마실 광장] 소상공인 벼룩시장(플리마켓)과 어린이 벼룩시장으로 꾸며지는 ‘장돌뱅이 마켓’, 그리고 무대 공연과 토크 프로그램이 결합한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을밤의 흥취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1'은 내일(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용두산공원에서 진행된다.
시즌1의 주인공은 악몽과 두려움을 먹어주는 수호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로, 엠지(MZ)세대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현장에는 ▲대형 캐릭터 인형 포토존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우주먼지 심야상담소' ▲우주먼지로 꾸며진 침실 전시(쇼룸) 공간 ▲팬 상품(굿즈) 판매존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또한, 팬 상품(굿즈) 구매 이벤트, 타임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9월 20일부터 21일 저녁에는 시 대표 캐릭터 ‘부기’가 깜짝 상담사로 등장한다.
프로그램별 사전예약 할인,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 또는 시 야간관광 전용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가을, 부산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야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서울 동대문구 전농1동 자율방범대, 전국 '베스트 자율방범대 1위'로 선정!
전농1동 자율방범대, 전국 베스트 자율방범대 1위 선정 서울 동대문구 전농1동 자율방범대가 경찰청이 주관하는 '2025년 상반기 베스트 자율방범대'에 선정되며 전국 10개 팀 중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동대문구 자율방범대가 지난해 장안1동의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전국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쾌거... -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미래 가치와 파격적인 계약 조건으로 분양 주목
부동산 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면서 우수한 미래 가치를 품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중심이 될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가 미래 가치와 함께 파격적인 계약 조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3,724세대 대단지 랜드마크인 이 아파트는 특히 반도체 클러스터의 핵심 배후지... -
(주)라인건설 위우량 소장, 수원시장·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동시 수상
(주)라인건설 위우량 소장이 이재준 수원시장과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으로부터 동시에 표창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건설업계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위우량 소장은 현장에서 ‘안전제일’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무재해’ 달성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자발적 대책과 친환경 시공 ... -
(주)슈퍼셀, 부산 관광 명소 3D 콘텐츠로 B2B/B2G 시장 정조준... 건축·실내 디자인 분야까지 사업 확대
(주)슈퍼셀이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소재로 한 'AI 멀티뷰 3D 콘텐츠'를 제작하며 B2B 및 B2G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문화자산 홍보를 넘어, 전시, 관광,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이번 콘텐츠는 부산 광안리, 용두산공원, 오륙도의 주·야간 풍경을 병... -
[기업 탐방] JY모빌리티, 투명한 자동차 금융의 새 길을 열다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는 JY Mobility(제이와이모빌리티)는 전국의 자동차 영업사원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아, 현장에서 필요한 금융 솔루션과 폭넓은 차량 소싱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회사는 2019년 11월 28일 설립돼 짧은 기간 안에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벤츠, BMW... -
제주 경제지표 전반적 개선세…경기회복 청신호
제주지역 주요 경제지표가 올 8월 기준 전반적으로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은행 제주본부와 호남지방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5년 1분기 내수부진과 국내외 정세 불확실성으로 비관적 분위기가 지속됐으나, 4월 이후 주요 경제지표가 완만한 상승 흐름을 보이며 제주지역 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