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PGA 유소년 골프 캠프’는 국내 유소년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해 첫 시작됐다. KPGA 투어 선수 20명과 초등연맹 및 중고연맹에 등록된 유소년 선수 60명이 참여했다.
KPGA 투어 선수는 문도엽(34.DB손해보험), 이형준(33.웰컴저축은행), 최진호(41.코웰), 이태희(41.OK저축은행), 최승빈(24.CJ), 전가람(30.LS), 김준성(34), 최민철(37.대보건설), 한승수(39.하나금융그룹), 조민규(37.우리금융그룹), 김우현(34.바이네르), 전재한(35), 이대한(35.엘앤씨바이오), 김민준(35.엘앤씨바이오), 김학형(33), 박준홍(24.우리금융그룹), 이유석(25.우성종합건설), 임예택(27.코웰), 문동현(19.우리금융그룹), 임채욱(30.프롬바이오)이 나섰다.
유소년 선수는 초등학생 20명,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20명 등으로 구성됐다.
‘2025 KPGA 유소년 골프 캠프’에서는 유소년 선수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일차에는 ‘팀업 DAY’로 유소년 선수들의 스윙과 피지컬 데이터를 분석하는 ▲ 스포츠 과학 측정, ▲ 팀 빌딩 골프 챌린지가 열렸다.
2일차에는 ‘포커스 DAY’로 KPGA 투어 선수 1명과 유소년 선수 3명이 한 팀을 꾸려 코스 플레이를 하는 ▲ 드림 라운드 with pro로 시작해 ▲ 드림 사인회, ▲ 드림캡 롤링페이퍼, ▲ 토크 콘서트 ‘톡톡톡! 프로님 계세요?’가 펼쳐졌다.
3일차는 ‘챌린지 DAY’로 ▲ 드림 컵 토너먼트, ▲ 프로와 함께하는 골프 훈련, ▲ 타임캡슐 편지, ▲ 튼튼 스윙교실 등이 마련됐으며 마지막 날은 ‘챔피언 DAY’로 시상식과 수료식이 진행됐다.
본 캠프에 참석한 최승빈은 “너무나도 즐거웠다. 나도 골프 선수를 준비하면서 이러한 캠프 등을 통해 큰 도움을 얻었던 기억이 있다”며 “대회에 나섰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알려주기도 했고 투어에 데뷔하기 전까지 어떠한 노력들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줬다. 유소년 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대한은 “먼저 뜻 깊은 재능기부 행사에 참석해 보람차고 의미가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밝은 에너지를 얻어가는 것 같다. 시즌 하반기 개막을 준비하면서 큰 힘을 얻었다”며 “이번 캠프가 유소년 선수들에게 큰 동기부여를 심어줄 것이다. 또한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 캠프 기간동안 함께 했던 유소년 선수가 초등학교 5학년인 이준우 학생인데 7년 뒤에 꼭 투어에서 만나기로 했다. 서로 잘해야 할 것 같다”며 미소를 지었다.
마지막으로 이형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뜻 깊은 행사에 참가하게 돼 좋았다. 멘티가 고등학생이었는데 이미 실력이 좋아 하나를 알려줘도 습득이 빨랐다”라며 “앞으로도 골프를 계속 사랑하고 꿈을 향해 멋지게 도전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유소년 선수들은 “KPGA 투어 선수들과 함께 플레이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만큼 정말 즐거웠고 유익했다. 나도 꼭 KPGA 투어에서 뛰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며 “많은 것을 배웠고 골프 선수로서 성장하는 데 있어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현장을 찾은 학부모는 “KPGA 투어 선수들과 아이들이 함께 훈련하고 교감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았다. 아이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라며 “무더위 속에서도 고생해 주신 선수 분들과 관계자 여러분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캠프 마지막 날에는 2025 시즌 KPGA 투어 ‘KPGA 클래식’의 우승 자켓과 우승 트로피를 들고 사진 촬영을 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돼 유소년 선수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단 한 번의 영광을 위한 광기의 랠리 '아우디 vs 란치아', 8월 21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1983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전설적인 경쟁을 펼친 ‘아우디’와 ‘란치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아우디 vs 란치아'가 오는 8월 21일(목)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감독/각본: 스테파노 모르디니 | 출연: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다니엘 브륄, 볼커 브루흐 |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 -
광양시 청소년 축구 대표단, 중국 선양시 피스컵 국제 축구대회 출전
광양시는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광양시 청소년 축구 대표단(U17)’이 오는 8월 11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선양시에서 열리는 ‘제11회 피스컵 세계청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중국 선양시는 2007년 5월 21일 광양시와 국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문화, 청소년,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 -
통영시, 제58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2년 연속 개최!
통영시에서는 대한민국 배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고 배구 유망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제58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가 오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통영체육관, 충무체육관, 통영중체육관, 동원고체육관 등 관내 4개 실내체육관에서 57개팀, 1,200여 명의... -
'에스콰이어' 김재홍 감독 “결국 사람을 이야기하는 드라마” & 박미현 작가 “보는 순간 빠져드는 캐릭터들”
김재홍 감독과 박미현 작가가 ‘에스콰이어’의 재미를 배가시킬 놓치면 후회할 관전 꿀팁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일(토) 첫 방송될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극본 박미현/연출 김재홍/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공동제작 ㈜스토리오름)의 연출을 ... -
‘제22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찾은 우범기 전주시장, 국제수영연맹 관계자 잇단 만남 등 스포츠 외교 활동 집중
‘제22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지난 11일부터 오는 8월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우범기 전주시장이 주요 경기와 대회장을 둘러보면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하드웨어와 운영모델을 확인했다. 또 ‘2036 전주 하계올림픽 대한민국 후보도시’로 선정됐음을 알리고 본격적인 유치경쟁이 펼쳐지기 이전에 ... -
신한은행 여자농구팀, 정읍서 하계 전지훈련 성황리 마쳐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팀 ‘에스버드’가 10박 11일간의 정읍 하계 전지훈련을 마치며 체력과 조직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지훈련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정읍시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최윤아 감독이 선수단을 이끌었다. 팀은 훈련 기간 동안 체력 강화는 물론, 조직력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