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15일 실국별 주요 현안상황 점검 및 조직 진단 착수

인수위는 지난 12일 집현동 행복누림터 인수위 사무실에서 실국별 업무보고를 받고 시정 5기 공약 이행 방안과 주요 현안 점검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는 단순한 시정 현안 파악을 넘어 향후 4년간 세종시가 나아갈 미래 청사진을 구체화하는 핵심 과정이다.
인수위는 실국별 주요 업무와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조직을 진단해, 조상호 당선인의 공약이 시민의 삶 속에서 실질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정책적 기반을 단단히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이는 시정 5기 정책의 안정성과 실현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업무보고에 임하는 인수위원들은 실국별 주요 업무와 추진 방식,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질의를 하거나 추가 자료를 요구하는 등 조직 진단 및 정책 추진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무엇보다 행정수도 완성과 재정여건 개선 방안 등 시정 5기 핵심 공약 과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추진 기반을 마련하는 데 역량을 집중했다.
일정별로는 지난 12일 기획조정실, 공보관, 운영지원과, 감사위원회가 보고를 마쳤고, 오는 15일에는 보건복지국, 도농상생국, 교통국, 경제산업국, 투자유치단, 도시주택국, 환경녹지국 업무보고가 이어진다.
인수위는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현황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주요 사업을 점검한 뒤, 조상호 당선인의 공약이 취임과 동시에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실행 로드맵을 완성할 계획이다.
김영 인수위원장은 “업무보고는 시정5기 향후 4년의 정책 방향을 설계하는 시작이 되는 만큼 더 객관적이고 꼼꼼하게 시정을 살필 것”이라며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가 체감되는 정책을 발굴하고 당선인 공약 실현 가능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사)원주시관광협의회 '제13기 원주관광대학' 개강식 개최
(사)원주시관광협의회는 지난 6월 9일 오후 3시 원주전통문화교육원에서 제13기 원주관광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김문기 부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관광대학 입학생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기타 공연, 개회 선언(최종남 관광대학 학장), 국민의례, 내빈 소개, 연혁 보고, 환영사 및 ... -
수원특례시, 2026 수원기업 아이알(IR)데이 수원.판(PANN) 8기 개최…8개 기업, 투자운용사 참가
수원특례시가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6 수원기업 아이알(IR)데이 수원.판(PANN) 8기’를 개최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사가 투자기관을 상대로 혁신기술과 사업 아이템 등을 발표하고, 투자기관과 일대일 심층상담을 했다. 에이아이시리우스㈜, ㈜케이-비엠에스, ㈜더빈즈, 레트로캣㈜, ㈜티앤지랩, ㈜모컨,... -
'2026 진안홍삼축제 청소년축제기획단' 발대식
진안군은 지난 13일 진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6 진안홍삼축제 청소년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군에 따르면 진안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매년 지역 청소년들이 축제의 단순한 참여를 넘어 직접 기획과 제작에 참여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는 9월 18일부터 ... -
부천시, 2026 마을리더 양성교육 입문과정 운영
부천시는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마을리더 양성교육(입문과정)’을 마을공동체지원센터(도당어울마당)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과 초기 활동가를 대상으로, 주민이 직접 마을의 가치를 찾고 활동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자들이 지역 문제를 함... -
부천시, 정신건강 사례관리 실무역량 강화 위한 교육 개최
부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2026년 2분기 사례관리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교육은 ‘정신적 어려움을 가진 당사자와 함께하는 사례관리’를 주제로 시·구·동 및 복지관 사례관리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우리다움 사회복지연구소 용호중 원장이 강의를 맡아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에 대... -
원주시, 공무원 대상 AI·데이터기반행정 실무교육 실시
원주시는 지난 6월 9일부터 이틀간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AI 및 데이터 기반 행정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AI(인공지능)와 데이터를 행정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실무 역량을 높이고,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 수립과 업무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