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통신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보급 추진, 보급기기 제품 가격의 80% 지원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은 정보통신 접근과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조기기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일상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성동구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 또는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다. 선정될 경우 보급기기 제품 가격의 80%를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제품 가격에 따라 최대 90%까지 지원된다.
보급 제품은 총 128종으로 장애 유형에 따라 적합한 기기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시각장애 분야는 OCR 장치, 영상확대 시스템 등 61종, 지체·뇌병변장애 분야는 특수마우스, 특수키보드 등 19종, 청각·언어장애 분야는 대화용 장치, 소리 증폭기, 신호장치 등 48종이다.
보조기기 보급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오는 6월 23일까지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를 갖춰 성동구청 정보통신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서류심사 및 심층상담, 전문가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7월 16일 서울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상담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보조기기별 기능과 특징, 사용방법 등 다양한 관련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정보통신보조기기는 장애인의 학습과 소통, 사회참여를 돕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디지털 환경 변화 속에서 장애인 누구나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일상 속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사)원주시관광협의회 '제13기 원주관광대학' 개강식 개최
(사)원주시관광협의회는 지난 6월 9일 오후 3시 원주전통문화교육원에서 제13기 원주관광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김문기 부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관광대학 입학생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기타 공연, 개회 선언(최종남 관광대학 학장), 국민의례, 내빈 소개, 연혁 보고, 환영사 및 ... -
수원특례시, 2026 수원기업 아이알(IR)데이 수원.판(PANN) 8기 개최…8개 기업, 투자운용사 참가
수원특례시가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6 수원기업 아이알(IR)데이 수원.판(PANN) 8기’를 개최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사가 투자기관을 상대로 혁신기술과 사업 아이템 등을 발표하고, 투자기관과 일대일 심층상담을 했다. 에이아이시리우스㈜, ㈜케이-비엠에스, ㈜더빈즈, 레트로캣㈜, ㈜티앤지랩, ㈜모컨,... -
'2026 진안홍삼축제 청소년축제기획단' 발대식
진안군은 지난 13일 진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6 진안홍삼축제 청소년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군에 따르면 진안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매년 지역 청소년들이 축제의 단순한 참여를 넘어 직접 기획과 제작에 참여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는 9월 18일부터 ... -
부천시, 2026 마을리더 양성교육 입문과정 운영
부천시는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마을리더 양성교육(입문과정)’을 마을공동체지원센터(도당어울마당)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과 초기 활동가를 대상으로, 주민이 직접 마을의 가치를 찾고 활동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자들이 지역 문제를 함... -
부천시, 정신건강 사례관리 실무역량 강화 위한 교육 개최
부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2026년 2분기 사례관리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교육은 ‘정신적 어려움을 가진 당사자와 함께하는 사례관리’를 주제로 시·구·동 및 복지관 사례관리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우리다움 사회복지연구소 용호중 원장이 강의를 맡아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에 대... -
원주시, 공무원 대상 AI·데이터기반행정 실무교육 실시
원주시는 지난 6월 9일부터 이틀간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AI 및 데이터 기반 행정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AI(인공지능)와 데이터를 행정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실무 역량을 높이고,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 수립과 업무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