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이도119센터와 함께 화재 대응·대피 훈련 실시

  • 이재창 기자
  • 입력 2026.06.10 10:37
  • 글자크기설정

  • 화재 대응 능력 키우고 재난 대응 역량 높인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9일 이도119센터와 함께 청사 내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과 재난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전 직원이 참여해 화재 신고부터 대피 유도, 초기 진압, 인명 구조까지 실제 상황을 가정한 단계별 훈련으로 진행되며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자위소방대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하며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으며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이도119센터 소방대원들이 직접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고 실습을 진행해 직원들이 비상 상황에서 소방 장비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고성범 교육장은 “이번 합동 소방훈련은 화재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한 대응 역량을 높이고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난 대응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제주시교육지원청, 이도119센터와 함께 화재 대응·대피 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