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원시 영통구, 혜령공원 맨발걷기길 조성완료...시민건강 힐링 공간 확대

  • 박수향 기자
  • 입력 2026.05.13 09:32
  • 글자크기설정

수원시 영통구는 주민 건강 증진과 여가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30일 혜령공원 내 맨발걷기길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원 내 산책로 약 400m 구간에 자연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관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조성된 맨발걷기길은 황토와 마사토 등 자연 소재를 활용해 발의 감각을 자극하고 신체 활동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이용자 편의를 위해 황토 족욕탕, 세족시설, 휴게 공간 및 안내 표지판 등을 함께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공원 내 기존 녹지와 조화를 이루도록 계획해 자연 속 휴식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영통구는 최근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녹지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맨발걷기길 조성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수석 영통구청장은 “혜령공원 맨발걷기길이 구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수원시 영통구, 혜령공원 맨발걷기길 조성완료...시민건강 힐링 공간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