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8일~27일,‘올해의 작가 합동전’추진

지역의 유망한 작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작 지원책으로 마련하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지난 2013년부터 일반시민 및 지역 작가들의 호응 속에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문화예술회관은 올해 1월부터 올해의 작가 개인전 참여 작가 공모를 실시해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선정된 작가는 ▲3·4월 한규택(사진) ▲5·6월 김소형(미술) ▲7·8월 김민혜(미술) ▲9·10월 김지영(사진) ▲11·12월 김승환(미술)이다.
한규택 작가는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미시세계의 동경과 호기심으로 일상에서 최소 단위로 쓰이는 것들을 들여다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최소 단위의 집합체는 거리에 따라 추상이 되기도 하고 하나의 점이 되기도 한다.
김소형 작가는 일상 속 동선과 흔적을 통해 현재를 성찰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구글맵 발자취(타임라인) 등 기록된 이동 경로를 활용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동 경로는 반복되는 일상이 아닌 인생의 궤적임을 보여주고자 한다.
김민혜 작가는 물감 덩어리를 이용해 감정의 시간을 작업하고 있으며, 특히 관계에서 유발되는 여러 감정의 흐름과 대립, 확장과 위축을 ‘감정가법(感情家法)’이라는 독자적인 구축방법을 통해 미지의 조형언어를 구사하려 한다.
김지영 작가는 높은 사실성을 담보로 하던 사진의 가치 변화에 주목해 예술작품에 있어 유일성에 대한 고민을 작품에 담아내고 있다.
눈에 보이는 것과 숨겨져 있는 것이 동일할 수 없음을 증명사진 형식(포맷)을 이용한 변형된 인물 사진으로 표현한다.
김승환 작가는 불확실한 미래와 생계의 부담, 그리고 사회적 기대가 만들어낸 불안과 그 속에서 피어난 삶과 창작 욕구를 강렬한 색채와 비정형적인 이미지로 형상화하고 있다.
문화예술회관은 참여작가 모두를 소개하는 2월 합동전(8일 부터 27일)을 시작으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작가별 개인전을 이어가기(릴레이) 형식으로 두 달씩 상설전시장에서 진행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선정 작가들이 이번 전시회를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지역 예술의 지표가 되길 바란다”라며, “울산 문화예술계의 미래를 열어가는 계기가 되어 창작 문화를 꽃피울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조병옥 음성군수, 이상설 선생 서훈 승격 캠페인 참여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11일 이상설 선생의 대한민국장 서훈 승격을 염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상설 선생의 서훈 승격 릴레이는 진천 출신 독립운동가 보재 이상설 선생의 서훈 등급을 2등급 대통령장에서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격상하는 취지로 지역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충북... -
경남․부산 행정통합 서부권 토론회, 진주서 열려
11일 진주에서 열린 ‘경남·부산 행정통합 시도민 토론회’에서 경남 서부권 주민들은 통합 추진에 앞서 지역 요구와 현실을 충분히 반영해 줄 것을 강조했다.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는 11일 경상국립대학교 박물관 대강당에서 ‘경남·부산 행정통합 시도민 토론회(서부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서부경... -
경남도, 지속되는 폭염 대비 산업단지 사업장 안전점검
경남도는 근로자 안전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11일 이틀간 도내 공사 시행 중인 산업단지 18곳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도 산업단지정책과장이 총괄을 맡아 3개 반 12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산업단지 조성사업 8곳, 진입도로 건설지원사업 4곳, 공업용수도 건설지원사... -
경남도, 여성한마음대회서 여성 지도자 역할 강조
경상남도는 11일 창원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에서 여성단체의 활동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경남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 -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 3주년 취약계층 보듬
조현일 경산시장은 민선 8기 취임 3주년을 맞이하여 11일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급식 봉사활동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조현일 경산시장은 자원봉사단 10여 명과 함께 복지관 이용인 100여 명에게 정성을 담아 급식 배식 봉사를 하면서 한분 한분 안부를 확인했으며, 이어서 복지관 이용인, 자원... -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정책 논의의 장
제3차 복지국가포럼 포스터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 복지국가위원회에서는 오는 7월 22일 화요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제3차 복지국가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새 정부에 바라는 복지정책’을 주제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과제와 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