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교원의 교육 혁신에 대한 열정, 특별연수로 빛나다

교원 특별연수(학습연구)는 교육 변화를 선도할 연구 의지를 지닌 현장의 우수 교원을 대상으로 1년간 심화 연수와 연구 기회를 제공해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연구 결과를 확산하여 경북교육 발전에 공헌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연수에서는 2024년 연수 대상자들은 개인별 연구 주제와 관련된 결과를 발표하며,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공유했다. 또 내실 있는 교원 특별연수 운영을 위해 2025년 연수 대상자들에게 연수와 연구 과정․방법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수 포항제철중학교 교사의 ‘IB MYP를 활용한 중학교 수업과 학생 평가 개선 방안’을 비롯한 7개의 자율 연구 주제 결과 발표와 함께 한승희 양동초등학교 교사의 ‘경주미래교육지구를 통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방안 연구’ 등 3개의 정책연구 결과 발표도 진행됐다.
또한, 2025 연수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교원 특별연수 운영 과정과 복무 지침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으며, 선배 연수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연수 과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기회도 마련됐다.
2025 교원 특별연수 대상자 12명은 오는 3월부터 연구 활동을 시작한다. 자율 연구 영역의 교사 10명은 대구교육대학교와 경북대학교에서 연수․연구를 진행하며, 정책연구 영역의 교사 2명은 상주․포항교육지원청에 정기적으로 출근하며 교육발전특구와 미래교육지구 관련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특별연수를 통해 도출된 연구 성과가 경북교육 발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연수를 마친 교원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컨설팅과 연수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라며, “새롭게 연수를 시작하는 교원들도 전문성 강화를 통해 교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성실히 임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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