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4일 백마부대 방문해 장병 격려 및 오찬‧‧‧6․25전쟁 당시 백마고지 전투 승리 이끌어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 육군 제9보병사단 격려 방문
[대한뉴스(KOREANEWS)]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4일 수도권 방어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육군 제9보병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구내식당에서 함께 오찬을 했다.

백마부대로 불리는 육군 제9보병사단은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 강안 경계와 수도권 방어를 주 임무로 한다.

이날 방문에는 이종환‧김인제 부의장, 이성배‧성흠제 대표의원이 함께했다.

서울시의회 방문단은 부대 일반현황 브리핑과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눴다.

최호정 의장은 “제9보병사단은 대한민국 국방의 핵심 전력으로 안보와 국방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국군장병들 덕분에 서울시민을 비롯한 모든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다”라며, “장병 여러분의 헌신과 희생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격려했다.

최 의장은 “특히 백마부대는 1950년에 창설되어 6‧25전쟁 당시 백마고지 전투에서 고지를 지켜낸 전력이 있는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메이커 사단”이라며, “앞으로도 백마의 전통과 명예를 이어받아 대한민국 육군의 선봉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쳐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 육군 제9보병사단 격려 방문…“수도권 방어 감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