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고가 예방접종 백신 지원으로 어르신 건강 보호와 경제적 부담 해소
함양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연중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함양군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고가의 예방접종 백신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을 보호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매우 중요한 접종으로, 특히 고연령층에서는 폐렴구균에 의한 감염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다.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와 달리 폐렴구균 백신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평생 한 번만 접종하면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겨울철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에 발생 위험이 높다. 특히 어르신들은 대상포진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커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 중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전국 주소지와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면 1회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함양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있거나 면역저하자 등 접종 금기사항이 있는 분들은 제외된다. 또한 대상포진을 이미 앓은 경우에는 회복 후 6~12개월 이후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은 함양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그리고 위탁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접종 전, 사전 문의를 통해 백신 재고와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함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폐렴구균 감염증은 치명적일 수 있고, 대상포진은 통증이 극심하므로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접종 후 20~30분간 이상 반응을 관찰한 후 귀가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양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연중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